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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에서는 고등학교 1학년 3개 학급의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중화 적정 방법에 따른 산 염기 개념의 이해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한 학급을 소집단으로 구성하여 3개의 소집단이 각각 지시약, pH미터, MBL을 이용하여 중화적정 실험을 하도록 하였다. 각 집단별로 중화적정 실험 수업을 하기 전과 후에 산 염기 및 중화 반응 관련 검사지를 투입하고 그 향상 정도를 알아본 후 고등학생들이 ...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understanding of acid and base concepts by different titration technologies in high school students. The subject was composed of 106 students of three classes in the 10th grade. The titration experiments using indicator, pH-meter, or MBL were performe...
저자 | 박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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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상권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 39 p. |
키워드 | 중화적정 산 염기 개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854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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