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화학교사들의 화학평형의 정성적 개념에 대한 이해도 및 교사가 학생들에게 화학평형의 정성적 개념을 설명하는데 가지는 어려움에 대한 이유 와 교사가 가지는 어려움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고등학교에서 화학평형을 배운 학생들의 개념을 조사하여 교사의 개념과 비교하였다. 연구대상은 H대학교 화학교육대학원에 재학 중인 현직 교사 47명과 경기도 S시에 소재한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심화선택과목으로 화학Ⅱ를 선택한 학생 146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고등학교 화학Ⅱ 교과서를 분석하여 물리적 평형과 화학평형의 구분 및 화학평형 단원에 제시된 그래프들의 관련성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였고 설문을 보강하기 위해 비구조화 된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화학교사들과 고등학생들은 물리적 평형을 물리시간에 다루는 ...
저자 | 정은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xii, 80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918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