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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MMORPG 개발 사례 연구 원문보기


김효진 (호서대학교 게임에니메이션학과 게임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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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제작 기술, 하드웨어의 발전으로 오늘날 게임은 이전의 게임보다 규모가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다. 3D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의 사실성은 게임유저에게 몰입감을 증가시켜 주는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 상호작용, 물리적 현상 구현 등 게임의 사실감을 높여주는 요소로서 유저들의 니즈와 관련 연구에 대한 요구사항 늘고 있다. 특히 온라인 MMORPG 장르의 게임은 다른 타 장르의 게임과 달리 사용기술이 많고 복잡도가 높아 게임 엔진의 중요성은 점차 증가하며, 활용성도 높은 실정이다. 따라서 게임플레이하는 유저의 니즈에 부합하는 재미요소와 사실적인 그래픽 등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게임 산업에서는 제작 기술, 제작기간, 인력 구성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상용엔진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ecent game is getting more complex and larger in the scale than the past. It is caused by the development of product in techniques and hardware. With the advent of 3D game, the reality of the game has become highlighted as an important fact that it would make the uses with more increased immer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효진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게임에니메이션학과 게임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4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928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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