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령별 남성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광고태도
Attitude toward fashion advertising in line with male customer's lifestyle by age 원문보기


이수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패션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금까지 패션시장은 여성들이 시장의 흐름을 지배해왔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연구들이 여성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오늘날 외향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자신의 변화를 위해 적극 투자하는 소비행태를 보이고 있어 남성패션시장의 타깃 마케팅 필요성이 부각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들 대부분이 20-30대의 한정된 연령대를 소구대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타켓마케팅을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fashion market, female dominates the market flow. So, many studies focused on female customers. However, men in these days have interests toward appearances and spend money for change. Under this circumstance, the importance of target marketing of male fashion market has been accentuated. There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정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학과 패션마케팅 전공
지도교수 황춘섭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v, 5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451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