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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기포일 베어링은 윤활제가 필요 없고 에너지 손실 및 진동이 매우 작기 때문에 고속운전이 가능하여 이를 이용한 터보기기의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공기포일 베어링은 구동 초기 마찰/마모가 크게 발생하고 감쇠가 적어 구동 중 외란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초기 구동 시 축을 부상시키고 운전 중 적절한 감쇠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
To meet the recent technological advancements, the hybridization of the magnetic and foil bearings was designed. Operation of the foil/magnetic bearing takes advantage of the strengths of each individual bearing while minimizing each other weaknesses. In this paper one possible hybrid foil and magne...
저자 | 박정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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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일원)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i, 67 p. |
키워드 | 포일 베어링, 자기 베어링, 하이브리드 베어링, 진동, 제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700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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