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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프로세스 개선
Business Process Improvement in Defect Management of Apartment Housing Project 원문보기


오정환 (崇實大學校 大學院 건축공학과(일원) 건축 구조 및 재료/시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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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동주택 보급률의 증가와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분양시장이 변화하고 주택에 대한 고객의 기대 가치가 향상함에 따라 공동주택에 대한 건설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마케팅 영향력 강화를 위하여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고객접점의 하자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공동주택 하자관리는 하자관리 업무 프로세스 관리 미흡, 하자관리 조직 관리 부족, 하자 정보 피드백 부족, 시공단계의 하자관리를 위한 대비부족으로 동일 하자 요인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 및 만족도에 부합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존연구에서는 하자 원인의 분석 및 대책을 수립하고 품질관리 시스템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ately, Because of increased the diffusion rate of housing and market circumstance change, the importance of defect management which is faced with client directly has been currently issued to improve apartment house brand image and to strengthen marketing influencing power. However, current defect m...

Keyword

#공동주택 하자관리 품질관리 업무 프로세스 프로세스 개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정환
학위수여기관 崇實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건축공학과(일원) 건축 구조 및 재료/시공
지도교수 崔允基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xi, 59p.
키워드 공동주택 하자관리 품질관리 업무 프로세스 프로세스 개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6700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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