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수학교과는 단계성이 강한 과목으로 앞 단계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의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 수학교과의 기초학력이 부족하다는 것은 이미 중학교나 그 이전 단계에서 학습 결손이 발생한 것으로 그 다음단계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 분명하다. 이는 이미 수학에 대한 거부감과 부정적인 이미지로 기초학력이 부족한 상태로 진급된 것이다. 대부분의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은 수학교과의 기초학력 결손이 심각하다.
과거 산업화 시대의 전문계 고등학교의 교육목표는 완성교육의 개념으로 유능한 기능인을 양성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수학교과의 비중과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지 못하였다. 하지만 현대사회는 고급인력양성을 추구하는 시대로 전문계 고등학교의 7차 교육과정은 평생교육과정으로서의 기초 ...
저자 | 유수연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홍찬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i, 87 p. |
키워드 | 전문계 특성화 고등학교 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853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