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특수학급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의식 수준 및 개선 방안 원문보기


윤효신 (우석대학교 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일반학급에 통합하여 교육하는 것은 장애아들이 요구하는 학습자료와 교수 학습 방법이 다르기는 하지만 이들의 교육목적이 일반학생들의 교육 목적과 같기 때문이다. 물론 특수학급 그 자체가 교육을 완전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에 대한 철저한 이해, 적절한 지도 방법과 시설의 정비, 그리고 분리와 통합의 조정에 의하여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신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김학숙, 1992). 통합교육에 대한 최조의 주장은 1850년대 Howe와 같은 선각자들에 의해 주장되었으나 그 실현은 1950년대에 시작되어 1960년대에 통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효신
학위수여기관 우석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
발행연도 1998
총페이지 ii, 4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364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