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수업활동 실태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구명하여 효율적인 수업활동의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함을 목적으로 수행된 연구로써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소재 초등학교 224개 특수학급의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지를 사용하여 조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업활동 실태에서는 현재 특수학급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은 수업활동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교사의 재량에 따라 임의대로 편성·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학급 담당 교사들은 수업활동 계획을...
저자 | 김종대 |
---|---|
학위수여기관 | 우석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1999 |
총페이지 | iii,74장 |
키워드 |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활동 실태 개선방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948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