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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육류, 냉동생선류 및 채소류, 청과물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품질 욕구가 증가하면서 이들을 생산지로부터 시장이나 소비자에게 운송과 보급을 위한 Cold Chain이 유통산업으로써 질적 및 양적으로 성장해왔다. 현재 식품유통 수송의 대부분은 일반 냉동탑차(main-engine/sub-engin type)로 차량용 냉동기를 엔진구동원인 디젤연료로 운전하는 방식으로써 냉동기 구동을 위한 연료소모와 차량의 낮은 연소효율로 인하여 연료의 과다소비로 많은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다. 일반 냉장시스템을 탑재한 냉동(장)차의 고내온도관리는 써모스타트로 하기 때문에 도로가 좋지 못한 곳에서는 주행중 진동 및 충격에 의해 온도부가 뒤틀리는 등 잘못될 경우 최초 정해진 온도로 고내온도가 조절되지 않아 청과물 등은 냉해 또는 고온에 의해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현저히 저하된다. 또한 최근 싱싱회 소비촉진을 위한 보관 및 운송수단으로 냉동(장) 탑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나 기존의 냉동(장) 탑차는 고내온도 ...
저자 | 문제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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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全南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냉동공학과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 4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375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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