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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실제 의사소통 과정에서 음성 언어를 이해하는 과정이 강조되면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언어 기술인 듣기 능력의 신장에 연구의 초점을 두고 있다. 실제 듣기 이해 과정에서 외국어 학습자는 들리는 정보의 양이나 난이도와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없고 읽기와는 달리 일회적이고 순간적이라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듣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면 듣기에서의 듣기 전략의 활용은 듣기가 강조되면서 아울러 강조되어야 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듣기 전략의 사용은 단순히 지금까지의 언어 이해와 사용의 과정에서 익히는 것보다는...
저자 | 최진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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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93 p. |
키워드 | 예측하기 듣기 전략 한국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68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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