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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은행서비스 이용경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시중은행과 전북은행에 대해 각각 알아보고자 하였다.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글로벌브랜드라 할 수 있는 시중은행과 로컬 브랜드인 전북은행이 소비자의 경험을 통해 각각의 브랜드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파악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대상을 각각 시중은행과 전북은행으로 보고 Schmitt(1999)의 경험마케팅요인이 고객만족과 Fournier(1998)가 제시한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하였고, 고객만족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측정하여 보았다. 시중은행과 전북은행 모두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분석은 ...
저자 | 임미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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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마케팅)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 77p |
키워드 | 경험 소비자-브랜드 관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028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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