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광고가 의료기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변성진 (부산가톨릭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병원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의료광고가 의료기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병원경영학과 변 성 진 지 도 교 수 임 복 희 본 연구의 목적은 의료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와 선호도를 조사하여 의료광고가 의료기관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의료광고의 방향을 모색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부산 지역 소재 병원, 종합병원 중 의료광고를 시행하고 있는 8개 병원과 6개 종합병원의 내원환자를 대상으로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외래환자와 입원환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의 구성은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 의료광고에 대한 선호도 조사, 의료광고와 의료기관 선택에 관한 문항으로 구성하였고, 2009년 05월 05일부터 05월 19일까지 총 1930부를 배부하고 1341부를 회수하여 신뢰도가 떨어지는 185부를 제외한 1156부를 본 연구에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의료광고에 대한 의료소비자의 관심도는 보통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사무직, 전문직, 서비스직, 판매직에서, 40대와 50대에서 관심도가 높게 나타났다. 의료광고 매체에 대한 인지도에서는 대중매체(...

주제어

#의료광고 의료광고매체 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변성진
학위수여기관 부산가톨릭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병원경영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46 p.
키워드 의료광고 의료광고매체 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806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