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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ADHD에 대한 지금까지의 관심은 대체로 약물치료에 의한 중재 방안과 행동주의 중재 방안을 적용하는데 있었고 최근에는 인지행동적 접근 방법인 자기교시 훈련을 적용하여 일바학교의 평균적 지능을 가진 아동이나 특수학급의 경도 정신지체 아동에게 적용한 연구가 시도되었는데 이를 정신지체 특수학교에서의 지적 능력이 낮고 의사소통이 어려운 ADHD 아동에게는 적용상의 무리가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중도(中度)정신지체를 겸한 ADHD 아동에게 치료 중제 방안으로감각통합훈련(坂本龍生, 1985; 박경숙, 1991)을 적용하여 행동의 변화를 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ADHD 아동에게 적절한 ...
저자 | 최영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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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석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 |
발행연도 | 1997 |
총페이지 | ii, 7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927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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