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울산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총 198명으로 연령은 만 13~15세였고, 한 달 용돈 은 5만원 미만, BMI는 표준체중이 가장 많았으며, 신장은 평균 161.56cm, 몸무 게 51.71kg, BMI 19.72로 남학생은 정상체중, 여학생은 저체중이 가장 많았다. 이용실태는 한 달에 2-3회 정도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며, 여학생보다는 남학생 이 특별한 날(생일 등)에 더 많이 이용하였다. 주로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이용 하며, 1인 비용으로는 3-5천원미만을 사용하고, 부모님이나 친구와 함께 이용하 며 함께 이용하는 음료는 탄산음료였다. 패스트푸드의 선택에 있어서 맛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선호하는 음식은 아이스크림이며, 샌드위치와 아이스크림, 떡볶이는 여학생이 더 선호하고, 남학생은 아이스크림, 여학생은 떡볶이를 많이 먹으며,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자장면을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난다. 김밥은 저체중과 정상체중이 높고, 떡볶이와 포테이토는 저체중이 높았다. 또 한, 햄버거와 피자, 도넛은 저체중과 정상체중, 스파게티는 저체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을 자주 먹으며, 김밥과 튀김은 저체중이 자주 이용하였다. 3. 브랜드별 선호도에서 각각 롯데리아,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BBQ, 아이스크림 은 베스킨 라빈스 31, 김밥천국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는 ‘친구나 동료와 함께 이용한다.’ 롯데리아는 ‘광고를 잘한다.’ KFC 는 ‘가격이 적절하다.’ 버거킹은 ‘깨끗한 이미지.’ 로 나타났다. 미스터피자는 ‘광 고를 잘한다.’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는 ‘맛있고 기호에 맞다.’ 가 높게 나타났다. 4. 햄버거 선호도에서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양념감자에서 선호도가 높 았고, 맥도날드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 버거킹은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 호하였다. KFC는 치킨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를 선호하였고, 파파이스는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호하였다. 5. 피자헛은 불고기피자를 가장 선호하며, 도미노 피자는 다양하게 선호하였고, 미 스터 피자는 게살몽땅골드 피자, 불고기피자를 선호하였다. 6. 영양표시는 대체적으로 남학생의 점수가 높았고, 영양성분 표기 필요성은 필요 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식습관은 나쁜편에 속하였다. 영양지식 정답률은 ‘아침을 걸러도 점심, 저녁을 많이 먹으면 괜찮다.’ 가 높았 고, ‘같은 양을 먹어도 고기보다 밥이 더 많은 에너지를 낸다.’ 가 낮았다. 또한, 패스트푸드와 식습관 등의 상관관계 결과 영양표시 확인과 식습관 관계에 서 ...
1. 울산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총 198명으로 연령은 만 13~15세였고, 한 달 용돈 은 5만원 미만, BMI는 표준체중이 가장 많았으며, 신장은 평균 161.56cm, 몸무 게 51.71kg, BMI 19.72로 남학생은 정상체중, 여학생은 저체중이 가장 많았다. 이용실태는 한 달에 2-3회 정도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며, 여학생보다는 남학생 이 특별한 날(생일 등)에 더 많이 이용하였다. 주로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이용 하며, 1인 비용으로는 3-5천원미만을 사용하고, 부모님이나 친구와 함께 이용하 며 함께 이용하는 음료는 탄산음료였다. 패스트푸드의 선택에 있어서 맛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선호하는 음식은 아이스크림이며, 샌드위치와 아이스크림, 떡볶이는 여학생이 더 선호하고, 남학생은 아이스크림, 여학생은 떡볶이를 많이 먹으며,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자장면을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난다. 김밥은 저체중과 정상체중이 높고, 떡볶이와 포테이토는 저체중이 높았다. 또 한, 햄버거와 피자, 도넛은 저체중과 정상체중, 스파게티는 저체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을 자주 먹으며, 김밥과 튀김은 저체중이 자주 이용하였다. 3. 브랜드별 선호도에서 각각 롯데리아,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BBQ, 아이스크림 은 베스킨 라빈스 31, 김밥천국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는 ‘친구나 동료와 함께 이용한다.’ 롯데리아는 ‘광고를 잘한다.’ KFC 는 ‘가격이 적절하다.’ 버거킹은 ‘깨끗한 이미지.’ 로 나타났다. 미스터피자는 ‘광 고를 잘한다.’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는 ‘맛있고 기호에 맞다.’ 가 높게 나타났다. 4. 햄버거 선호도에서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양념감자에서 선호도가 높 았고, 맥도날드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 버거킹은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 호하였다. KFC는 치킨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를 선호하였고, 파파이스는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호하였다. 5. 피자헛은 불고기피자를 가장 선호하며, 도미노 피자는 다양하게 선호하였고, 미 스터 피자는 게살몽땅골드 피자, 불고기피자를 선호하였다. 6. 영양표시는 대체적으로 남학생의 점수가 높았고, 영양성분 표기 필요성은 필요 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식습관은 나쁜편에 속하였다. 영양지식 정답률은 ‘아침을 걸러도 점심, 저녁을 많이 먹으면 괜찮다.’ 가 높았 고, ‘같은 양을 먹어도 고기보다 밥이 더 많은 에너지를 낸다.’ 가 낮았다. 또한, 패스트푸드와 식습관 등의 상관관계 결과 영양표시 확인과 식습관 관계에 서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학년이 어릴수록 식습관이 좋았다.
1. 울산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총 198명으로 연령은 만 13~15세였고, 한 달 용돈 은 5만원 미만, BMI는 표준체중이 가장 많았으며, 신장은 평균 161.56cm, 몸무 게 51.71kg, BMI 19.72로 남학생은 정상체중, 여학생은 저체중이 가장 많았다. 이용실태는 한 달에 2-3회 정도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며, 여학생보다는 남학생 이 특별한 날(생일 등)에 더 많이 이용하였다. 주로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이용 하며, 1인 비용으로는 3-5천원미만을 사용하고, 부모님이나 친구와 함께 이용하 며 함께 이용하는 음료는 탄산음료였다. 패스트푸드의 선택에 있어서 맛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선호하는 음식은 아이스크림이며, 샌드위치와 아이스크림, 떡볶이는 여학생이 더 선호하고, 남학생은 아이스크림, 여학생은 떡볶이를 많이 먹으며,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자장면을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난다. 김밥은 저체중과 정상체중이 높고, 떡볶이와 포테이토는 저체중이 높았다. 또 한, 햄버거와 피자, 도넛은 저체중과 정상체중, 스파게티는 저체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을 자주 먹으며, 김밥과 튀김은 저체중이 자주 이용하였다. 3. 브랜드별 선호도에서 각각 롯데리아,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BBQ, 아이스크림 은 베스킨 라빈스 31, 김밥천국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는 ‘친구나 동료와 함께 이용한다.’ 롯데리아는 ‘광고를 잘한다.’ KFC 는 ‘가격이 적절하다.’ 버거킹은 ‘깨끗한 이미지.’ 로 나타났다. 미스터피자는 ‘광 고를 잘한다.’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는 ‘맛있고 기호에 맞다.’ 가 높게 나타났다. 4. 햄버거 선호도에서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양념감자에서 선호도가 높 았고, 맥도날드는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 버거킹은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 호하였다. KFC는 치킨 불고기버거와 음료, 포테이토를 선호하였고, 파파이스는 불고기버거와 음료를 선호하였다. 5. 피자헛은 불고기피자를 가장 선호하며, 도미노 피자는 다양하게 선호하였고, 미 스터 피자는 게살몽땅골드 피자, 불고기피자를 선호하였다. 6. 영양표시는 대체적으로 남학생의 점수가 높았고, 영양성분 표기 필요성은 필요 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식습관은 나쁜편에 속하였다. 영양지식 정답률은 ‘아침을 걸러도 점심, 저녁을 많이 먹으면 괜찮다.’ 가 높았 고, ‘같은 양을 먹어도 고기보다 밥이 더 많은 에너지를 낸다.’ 가 낮았다. 또한, 패스트푸드와 식습관 등의 상관관계 결과 영양표시 확인과 식습관 관계에 서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학년이 어릴수록 식습관이 좋았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