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미국의 음악교육 철학자 베넷 리머(Bennett Reimer. 1932-)의 경험중심 음악교육철학(Experience-Based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을 이해하고 리머가 제시하는 일반음악교육의 의의를 이해하여, 2007 개정 중학교 음악 교육과정과의 연계성과 실천적 요소로서의 적용가능성을 제안하는 것이 목적이다. 리머는 심미적 음악교육철학을 주장하여(1970) 전 세계 음악교육계에 큰 영향을 주었고 우리나라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었다. 우리나라는 제 6차 교육과정(1992-)이후에 ‘음악의 심미적 요소’ 라는 용어를 직접적으로 사용하며 그의 음악교육철학을 부분적으로 받아들인 바 있다. 그러나 2003년에 리머는 다양함의 가치를 인정하는 ...
저자 | 문보현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정진원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 7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247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