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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의 특성과 디자인 경향 연구 원문보기


한태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직물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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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2000년대부터 패션산업에서 두드러지게 부각되고 있는 패스트 패션의 특성과 디자인 경향을 고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도 패스트 패션 형태의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에 밑거름으로 유용한 자료가 되고자 한다. 연구 방법은 국내외 문헌자료와 브랜드 홍보사진, 매장방문, 잡지, 인터넷 등의 시각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연구의 범위는 Gap 브랜드가 새로운 유통형태로 패스트 패션의 개념을 등장시킨 1986년부터 집필 시점인 2009년까지의 대표적인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을 토대로 진행되었다. 패스트 패션은 국립국어원에 2004년 외국어 표기 신어로 등록된 단어로 유행에 따라서 빨리 바꾸어서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의미하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main characteristics and design styles of fast fashion. To provide background knowledge, the definition of the word fast fashion and social, cultural factors that influenced it to arise were explained. In addition, the 5 most powerful companies in fast fas...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태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직물학과
지도교수 조규화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i,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83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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