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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여부에 따른 금연광고 메시지 소구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직접흡연소구 VS 간접흡연소구 / 이성소구 VS 감성소구 원문보기


안순학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간접흡연 문제 관련 금연광고의 효과적인 메시지 소구유형에 대해 알아보고자 시작되었다. 이에 흡연여부에 따른 직,간접흡연소구의 상호작용효과, 흡연여부에 따른 이,감성소구의 상호작용효과, 직,간접흡연소구와 이,감성소구간의 상호작용효과 등을 살펴보고자 실험연구를 실시하였다. 실험연구는 1.직접흡연소구-이성소구 광고, 2.직접흡연소구-감성소구광고, 3.간접흡연소구-이성소구광고, 4. 간접흡연소구-감성소구광고 등 총 4가지 유형의 인쇄광고를 제작하여 20명씩 8그룹으로 나눈 표적집단에 노출한 후 설문을 받...

주제어

#소구유형 직접흡연소구 간접흡연소구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광고효과 anti-smoking advertising persuasion method first hand smoking second hand smoking rational approach emotional approach 금연광고 advertising effe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순학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 전공
지도교수 조창환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101장
키워드 소구유형 직접흡연소구 간접흡연소구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광고효과 anti-smoking advertising persuasion method first hand smoking second hand smoking rational approach emotional approach 금연광고 advertising effec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357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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