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흡연자 연령과 광고소구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원문보기


김준형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나라 담배시장은 국민건강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로 금연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었다. 이에 점차적으로 시장이 축소되어 가고 있으며, 최근 가격인상의 이유로 시장환경의 악화는 심화되고 있다. 또한 담배광고는 주류, 대부업 등과 함께 대표적인 광고제약이 심한 제품군으로 기업과 관계자들은 항상 새로운 시장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소비자를 연구해야 한다.
본 연구는 담배시장에서 한정된 마케팅 Tool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 흡연자 연령별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서 연령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Korean tobacco market is social issue of national health, people are more willing to quit smoking. Thus, market is gradually reducing and the market environment is further aggravated on account of recent price increase. Moreover, tobacco advertisement is representatively restricted with liquor...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준형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93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