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아동'의 협동적 읽기 활동이 아동의 동화책 이해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주나나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비고스키의 상호작용이론을 바탕으로 근접 발달 영역내에서 비계설정을 도입하여 아동과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의 동화책 이해를 확장시키는 것에 관한 연구이다. ‘교사-아동’의 협동적 읽기 활동이란 교사와 아동이 함께 동화책을 읽고 동화책에 대한 내용이나 감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교사는 아동에게 직접적인 단서나 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으로 대화를 진행한다. 아동이 처음에는 동화책 이해에 관한 의미를 구성하고 ...

주제어

#읽기 독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나나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노명완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 107 p.
키워드 읽기 독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494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