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비고스키의 상호작용이론을 바탕으로 근접 발달 영역내에서 비계설정을 도입하여 아동과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의 동화책 이해를 확장시키는 것에 관한 연구이다. ‘교사-아동’의 협동적 읽기 활동이란 교사와 아동이 함께 동화책을 읽고 동화책에 대한 내용이나 감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교사는 아동에게 직접적인 단서나 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으로 대화를 진행한다. 아동이 처음에는 동화책 이해에 관한 의미를 구성하고 ...
저자 | 주나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노명완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107 p. |
키워드 | 읽기 독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494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