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주의에 근거한 인지적 도제 학습 이론의 음악과 적용 방안 탐색 원문보기


모균령 (부산교육대학교 초등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지적 도제 학습이론과 음악과 교수·학습의 관련성을 밝히고, 인지적 도제 학습이론을 음악 교육적 관점에서 고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인지적 도제 학습이론은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보다 발달된 사고 능력의 함양을 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구성주의의 교수·학습이론의 하나로, 교사의 역할이 중요시되는 현실과 같은 상황에서 큰 변화나 부담 없이 다양한 인지 수준의 학습자에게 적용 가능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인지적 도제 학습에서는 고차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iscover a relationship between music teaching-learning methods and cognitive apprenticeship learning theory from the point of view of music education. Cognitive apprenticeship theory is one of constructive teaching-learning theories that provides a supportive learni...

학위논문 정보

저자 모균령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음악교육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 8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426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