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면대면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초등 영어수업의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f face-to-face storytelling and digital storytelling in elementary students' English class 원문보기


정지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본 연구는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디지털스토리텔링과 교사 주도의 면대면 스토리텔링의 비교연구를 통해 초등 학습자의 영어 학습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효율적인 디지털 스토리텔링 교수방법의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인천시에 소재한 J 초등학교에서 4학년 방과후 특별 활동반 1학급으로서 사전⋅사후 검사를 통하여 실시하였다. 비슷한 언어 수준의 교재 A와 B를 가지고 같은 대상을 스토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Comparative study of Face-to-face storytelling and Digital storytelling in Elementary students' English class Jung,Jihye 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yang University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the relationship between two type of storyt...

주제어

#영어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지혜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91 p.
키워드 영어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269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