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치료가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를 양적, 질적으로 분석한 연구이다.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연구 대상은 서울특별시 소재 S초등학교 4학년 40명이었다. 처치는 실험집단에 총 12회를 실시하였으며,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에 도움이 되는 독서 자료 11편을 활용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는 처치 전·후에 자아존중감 검사와 학교적응검사를 실시하여 집단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 점수 향상 정도를 ...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s of a bibliotherapy program on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school adjustment The question of this study was as follow; Dose the Biliotherapy Program work in improving the self- esteem and school adjustment of elementary school ...
저자 | 김태희 |
---|---|
학위수여기관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 88 p. |
키워드 | 독서치료 독서치료프로그램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301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