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a bibliotherapy program on the elementary school studrnts' self- esteem and school adjustment 원문보기


김태희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치료가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를 양적, 질적으로 분석한 연구이다.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연구 대상은 서울특별시 소재 S초등학교 4학년 40명이었다. 처치는 실험집단에 총 12회를 실시하였으며,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에 도움이 되는 독서 자료 11편을 활용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는 처치 전·후에 자아존중감 검사와 학교적응검사를 실시하여 집단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적응 점수 향상 정도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s of a bibliotherapy program on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school adjustment The question of this study was as follow; Dose the Biliotherapy Program work in improving the self- esteem and school adjustment of elementary school ...

주제어

#독서치료 독서치료프로그램 자아존중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태희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 88 p.
키워드 독서치료 독서치료프로그램 자아존중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301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