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등 로봇교육에 대한 방과후 로봇 지도교사의 인식 조사
A Study on the Survey of After School Teachers for Robot Education in Elementarys School 원문보기


김지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생활과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로봇은 미래 사회에서 산업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삶에서도 매우 큰 영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첨단기술로 인한 미래사회의 큰 변화 속에서 미래 삶의 주역이 될 학생들은 로봇을 더 잘 이해하고 더 가까이 하는 생활을 경험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에서 실기위주의 로봇활동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로봇 지도교사의 로봇교육 전반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 로봇교육의 의의, 로봇교육의 대상, 로봇교육의 현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현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생활과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i,49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417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