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생들의 기초․기본학습 능력의 신장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의 교육상황에 비추어 볼 때 지금까지 간과되어 왔던 학습 장애학생에 대한 재인식과 학습 장애학생들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학습 장애학생들은 특성상 특정한 과목이나 학습에 대한 어려움을 겪지만 그 문제점을 제거해 준다면 일반학생만큼의 교육적 성취를 달성할 수 있다. 학습 장애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문제점을 제거하기 위한 해결책이 바로 동기유발이다. 그리고 동기유발을 위해서는 학습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새로운 학습방법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러한 요구에 맞추어 학습 장애학생들의 특성을 분석한 후, 지금까지의 일방적이고 획일적이던 교육방법에서 탈피하여 keller의 동기유발학습이론인 ...
저자 | 김철호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컴퓨터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i,64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419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