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runer에 의한 수학교육 지도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eaching Methods of Mathematics Education Based on Bruner's Theory 원문보기


강웅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에 있다.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수학의 여러 부분을 한 학기나 한 학년에 도입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문으로 시작해서 Bruner의 ‘어떤 교과든지 지적으로 올바른 형식으로 표현하면 어떤 발달 단계에 있는 어떤 아동에게도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는 교육이론으로 쉬운 방법으로 지도한다면 학생들이 수학을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 생각한다. 본 논문에서는 첫째, 문헌연구를 통해서 Bruner의 지식의 구조와 ...

주제어

#Bruner  #수학교육  #지도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웅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70p.
키워드 Bruner, 수학교육, 지도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489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