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지식, 소비자태도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sumer Knowledge and Attitude about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on the Purchasing Behavior for Those Products 원문보기


김지웅 (울산대학교 가정교육전공 가정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지식, 소비자태도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웰빙(well-being) 열풍으로 인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국민소득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값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더 안전하고, 신선하고, 화학제품으로부터 자유로운 농산물을 요구하는 질 중심의 고급화로 변화되고 있다. 그래서 일반농산물보다 값이 더 비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주부소비자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지식, 소비자태도 그리고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조사대상은 울산시에 거주하는 주부들로 20, 30, 40, 50대 486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2010년 2월에 실시하였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ffect of Consumer Knowledge and Attitude about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on the Purchasing Behavior for Those Products Consumers' interest in safe foods is getting higher with the well-being fad. As the national income and living standards improve these days, consumers focus on...

주제어

#친환경농산물 소비자지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웅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가정교육전공 가정교육
지도교수 허은정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63
키워드 친환경농산물 소비자지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596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