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컴퓨터 실습실이라는 다소 산만해질 수 있는 수업 환경 요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수업 손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업 도입단계에서 행해지는 호흡 조절 활동이 중학생의 수업 집중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중소도시에 소재한 ○○중학교 1학년 2개 학급으로 실험집단 31명, 통제집단 31명이다. 실험집단에는 컴퓨터 실습실 수업 도입단계에서 호흡 조절 활동을 8차시 동안 투입하였고 통제집단에는 전통적 수업 도입단계가 적용되었다. 실험 처치 전․후에 수업 집중력 검사도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수업 집중력을 측정하였다. 사전․사후 각 집단의 수업 집중력 점수 변화를 ...
저자 | 김현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송기상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ⅴ,64장 |
키워드 | 컴퓨터교육, 컴퓨터 실습실 수업, 도입단계, 호흡조절, 수업집중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42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