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4 no.2, 2014년, pp.11 - 19
김동철 (평택대학교 컴퓨터학과) , 박종태 (평택대학교 디지털응용정보학과)
This study simulates cases with 20, 30, 40, 50, 60 and 100 students and 6 values as the parameter of mu. Using the simulation, an analysis was made of how the number of students that couldn't concentrate during class increased over the duration of time. When normalizing the difference in student nu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마코프 프로세스 상태 방정식에서 각각의 상태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마코프 프로세스(Markov-process)로부터 상태 방정식을 생각하면 각각의 상태는 집중하는 학생 수로 생각할 수 있다. 학생은 두 가지 경우만 존재한다고 가정하자. | |
집중력이 떨어질 때 어떤 문제가 있는가? | 수업을 하는데 학생들은 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집중력이 떨어진다. 집중력이 떨어지면 강의에 흐름을 놓칠 뿐만 아니라 특히 논리적 사고를 요구하는 수업에서는 한 번 딴 생각 후 다시 수업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힘들다. 본 연구에서는 복잡한 여러 가지 수업 상황을 단순화하고 추상화 하였다. | |
학생들의 집중도가 떨어지는 요인은? | 수업시간에 환경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학생들의 집중도가 떨어진다. 학생 수가 많거나 날씨가 더울 경우 등 여러 가지 환경의 요소에 의해서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수업의 내용이 어렵다든지 교수의 목소리가 작다든지 여러 가지 이유로 학생은 수업에서 집중력을 잃을 수 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여러 가지 원인을 많은 교육전문가 들이 분석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하고 있고 많은 논문들이 문제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