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기업의 디지털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뮤직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대차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미디어 환경이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급변하면서, 뉴미디어, 다매체의 등장과 함께, 미디어간의 융합, 규모의 경제라는 치열한 생존 경쟁시대로 접어들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시대가 열리면서 문화콘텐츠 분야는 엄청난 변화의 바람을 맞이하였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대표적인 지식 산업으로 일컬어지는 출판, 음반, 방송, 영화, 등 문화콘텐츠 분야에 직접적이고, 급속하게 영향을 미치며, 산업구조의 패러다임을 바뀌는데 거의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중음악은 미디어와 기술의 발달로 ...

주제어

#연예 디지털미디어 뮤직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대차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김성태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131 p.
키워드 연예 디지털미디어 뮤직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76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