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듀이의 교육개념은 ‘지식’자체보다 ‘지식의 획득과정’을 중시하는 사상이다. 지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한데 경험은 사고가 개입됨으로써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고의 질과 양에 따라 경험의 질이 결정된다. 따라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경험을 재구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나은 ‘사고방법’이 요구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듀이는 최선의 사고방법으로서 과학의 실험적 방법
Keyword
저자 | 설정현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敎育學科 |
지도교수 | 강선보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107장 |
키워드 | Dewey, John 프래그머티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79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