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존 듀이의 프래그머티즘이 한국교육에 미친 영향 원문보기


설정현 (高麗大學校 大學院 敎育學科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듀이의 교육개념은 ‘지식’자체보다 ‘지식의 획득과정’을 중시하는 사상이다. 지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한데 경험은 사고가 개입됨으로써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고의 질과 양에 따라 경험의 질이 결정된다. 따라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경험을 재구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나은 ‘사고방법’이 요구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듀이는 최선의 사고방법으로서 과학의 실험적 방법

Keyword

#Dewey, John 프래그머티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설정현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敎育學科
지도교수 강선보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v, 107장
키워드 Dewey, John 프래그머티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79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