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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외식 소비자의 구전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탐색 원문보기


이범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호텔외식급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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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외식 소비자들이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는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프로세스를 규명하고 구전활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그동안 자연발생적인 것으로만 간주되어왔던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이론적으로 구체화함으로써 외식산업에서 구전을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의 진행은 연구의 목적에 맞추어 발신자와 수신자로 이어지는 다면적인 연구로 접근하였으며, 설문조사 및 CIT(Critical Incident Technique)조사와 같은 양적 및 질적 연구조사 방법을 각 조사 내용에 따라 효과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다각적 접근방법을 통해 각 방법이 지닌 한계점을 극복하고 방법 간의 ...

Keyword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효과 구전동기 구전계기 구전선행요인 네트워크 특성 메시지 특성 word-of-mouth communications CIT word-of-mouth impacts WOM motivations triggers antecedents network characteristics message characteristic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범준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외식급식경영전공
지도교수 양일선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 113 p.
키워드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효과 구전동기 구전계기 구전선행요인 네트워크 특성 메시지 특성 word-of-mouth communications CIT word-of-mouth impacts WOM motivations triggers antecedents network characteristics message characteristic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781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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