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학적 접근법이 다문화 가정 유아의 언어능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which the closing time access method reaches in language ability increase of the multicultural family infant 원문보기


최영미 (가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문학적 접근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유아의 언어능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연구 문제로는 문학적 접근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유아의 언어능력 즉, 수용언어와 표현언어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는 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P시에 위치한 두 개의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1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하였다. 실험집단은 문학적 접근 프로그램을 8주간 40회 실시한 후 다문화 가정 유아의 수용언어와 표현언어 능력을 측정하였으며 자료 분석은 사전, 사후검사에 대한 두 집단간 차이를 이용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esearch has a goal which verifies the effect which the literary approach program reaches in language ability increase of the multiculturalism family infant. With the specific research problem which is literary approach program language ability of the multiculturalism family infant such as, acco...

주제어

#문학적 다문화 가정 언어능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영미
학위수여기관 가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 61 p.
키워드 문학적 다문화 가정 언어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953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