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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으로서의 쇼윈도 디자인 연구 원문보기


김경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섬유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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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패션 산업의 발달로 대중의 기호와 생활양식은 다양화, 개성화 되어가고 있다. 또한, 국제화의 물결은 소비정보의 전달속도를 빠르게 재촉하는 한편 소비자의 의식 수준을 다국적으로 변화시킴 으로 서 패션 산업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눈에 띄게 하기 위해 패션 산업들은 더욱 정교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세기부터 각광받기 시작한 비주얼 머천다이징 라는 마케팅 기법은 현대인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는 대량 유통으로 인한 산업의 변화와 소비자의 의식변화에 따라 선택구매라는 시대성의 변화에 의해 쇼윈도 디스플레이가 비주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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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fashion industry's development progresses, general public's taste and lifestyles are getting more diverse and personalized. The wave of globalism, urging faster feedback on consumption information and reshaping consumer's perception level to a global standard, requires a higher level of professi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섬유디자인전공
지도교수 차임선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x, 8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57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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