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마이닝을 활용한 고객 이탈모형 : 통신회사 콜센터 데이터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선일 (中央大學校 大學院 統計學科 統計學專攻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량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정형화된 데이터 뿐만 아니라, 비/반정형화된 데이터를 끊임없이 쌓아만 두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비/반정형화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텍스트데이터를 이용하여 의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텍스트데이터를 처리하기가 쉽지 않고 어떻게 분석해야할지 몰라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을 인식하였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정형화된 데이터를 이용한 데이터마이닝 기법과 비/반정형화된 텍스트 테이터를 다양한 처리기법으로 정형화된 데이터로 변환한 다음 정형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정형데이터까지 포함시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large databases of most companies, there are constantly piled up not only structured data, but also un/semi structured data. Because most of the un/semi structured data can't be used effectively, it is not easy to deal with text data and analyze them. despite using text data, we can get som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선일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統計學科 統計學專攻
지도교수 李鎔九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30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