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 문 초 록 본 연구는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주목하여 특별히 부모- 자녀 관계의 사회자본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에 전국 단위 데이터인 한국교육종단연구(KELS. 2005) 원년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부모-자녀관계를 기초로 한 가정의 사회자본 변인을 추출하고, 가정배경과 학업성취를 매개하는 효과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종속변수는 한국교육종단연구에서 별도로 실시한 국어 영어 수학 학업성취도 평가 점수를 합산한 평균이며, ...
저자 | 김나래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68 p. |
키워드 | 교육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47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