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관측자료가 없는 교통존 내부통행 발생량 추정 방법
Approximation method of intra-zonal trips for empty cells in O/D trip table 원문보기


박종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통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교통수요분석 4단계 과정 중 통행배정 단계에서 존내부통행은 배정이 되지 않는다. 통행의 기종점이 교통존으로 표현되며, 교통존의 centroid에서 통행이 시작되고 끝나기 때문에 통행의 기종점이 동일한 교통존으로 이루어진 존내부통행은 그 양에 상관없이 통행배정 시에 적용이 되지 않는다. 정교한 분석이 이루어지려면 교통존을 세분화하여 현실묘사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교통존을 세분화하여 분석하려면, 우선 대존의 존내부통행량을 근거로 세부존간 통행량을 산정해야 한다. 그러나 수도권 및 광역권과 같이 대도시권역의 지역만 관측자료를 기초로 하여 존내부통행량을 배포하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대존의 존내부통행량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교통존을 세분화하기 위해 필요한 대존의 존내부통행량을 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는 대존의 존내부통행량이 존재하는 교통존의 지역적 특성, 사회경제적 특성, 통행패턴 등을 이용하여 유사한 그룹으로 형성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final part of four steps for Transportation demand analysis, traffic assignment, intra-zonal trips are not assigned. Because trips begin and end at the centroid of trip zone, intra-zonal trips which have identical centroids for trip ends are not applied regardless of the flow upon assignment....

Keyword

#교통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종훈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74 p.
키워드 교통공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48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