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위한 사회 교과서 분석 및 개선 방안 : 고1 사회 ‘Ⅳ. 환경 문제와 지역 문제’ 단원 중심으로
Mainly based on Chapter 4 “Environmental Issues and Community from Social Studies Textbooks for 1st Grade of High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김지은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사회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산업혁명이 일어난 후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라는 물질적 풍요로움 속에서 미처 깨닫지 못한 자연환경의 변화가 일어났다. 변화된 자연환경에 눈을 돌릴 즈음 세계화라는 벽에 부딪혀 지속가능발전은 어디로 가야할 지 길을 헤매고 있다. 지속가능발전은 한세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세대에도 계속되어야하기에 교육이 더욱더 중요하다. 유엔에서는 2005년부터 2014년을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DESD: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으로 정해 인류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각국의 교육적 대응을 촉구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fter the industrial revolution, environmental changes were taking place behind the scenes while people were enjoying material wealth represented by mass production and mass consumption. By the time people recognized those changes, another wave of change in the name of globalization manifested itsel...

주제어

#사회과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교과서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은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통사회교육
지도교수 정용교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87
키워드 사회과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교과서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83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