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산업에서 전환장벽이 고객만족,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미용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한옥임 (서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미용 서비스 산업에서 전환장벽이 고객만족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하였으며 미용서비스 산업에서 전환장벽을 높여 미용 서비스 산업에서 고객 유지하기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현재의 미용 시장은 과거 공급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던 미용실이 주도적인 상황에서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고객 주도형 시장으로 변했다. 미용실 포화 상태에서 경쟁 미용실에서는 자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출혈적인 가격경쟁이나 사은품 증정으로 행사를 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기존 고객들에 대한 철저한 고객관리와 서비스로 누적적 고객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환장벽을 높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전환장벽의 하위 요인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switching barrier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the beauty service industry and prevent a marketing strategy for maintaining customers in the industry by increasing the barriers. While beauty shops lacked supply, as comp...

주제어

#전환장벽 전환비용 대안의매력 인간관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옥임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i, 77 p.
키워드 전환장벽 전환비용 대안의매력 인간관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521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