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선미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정서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2.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전남 G시에 있는 사립유치원의 만 5세 반 2학급의 유아 44명으로 실험집단 22명, 통제집단 22명으로 각각 배정하였다. 연구에 사용된 검사 도구는 유아의 창의성을 분석하기 위해 전경원(2005)이 표준화한 ‘유아종합창의성 검사’를 사용하였으며 창의성 하위영역은 유창 성, 융통성, 독창성, 상상력으로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의 정서지능 검사 도구는 이병래(1997)가 개발한 정서지능 교사용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였으며, 4가지 하위 영역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door sand play on young children's creativity and emotion intelligence. For this purpose two research questions were established as the following: 1. What are the effects of indoor sand play on young children's creativity? 2. What are the...

주제어

#실내모래놀이 정서지능 창의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선미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최미숙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89 p.
키워드 실내모래놀이 정서지능 창의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807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