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술치료는 언어적 표현능력이 부족한 아동이나 청소년 등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포함하여 정상인들에게까지 폭넓은 활용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그 중 ADHD 아동들은 자신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많고 개인 및 학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ADHD 아동 대상으로 미술치료의 효과를 알아보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ADHD 아동을 판별하여 초등학교 4학년 남학생 1명과 여학생 1명이었다. 미술치료활동을 통하여 국어교과 또는 일반교과에서 ...
저자 | 채영희 |
---|---|
학위수여기관 | 전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교육학과 72 p. |
지도교수 | 장선철 |
발행연도 | 2011 |
키워드 | ADHD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810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