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하이난의 관광이미지가 방문객의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Tourism Imag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Visit Intention in Hainan, China 원문보기


왕려평 (배재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세계화가 가속화 될수록 관광산업이 성장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관광지를 선택하는 결정요인으로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해당 관광지에 대한 방문자들의 이미지이다. 이에 본 연구는 중국 하이난 방문객을 중심으로 하여 관광지 이미지의 중요성을 밝히고, 선행연구를 토대로 이미지요인을 추출하여 그 요인들이 관광지 방문객의 만족과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파악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관광지 이미지, 방문객 만족, 행동의도에 대한 기존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중국 하이난을 방문중(4월14일부터 4월23일까지)인 중국인 관광객 300명을 대상으로 하이난의 관광이미지에 따라 관광객들의 만족도 및 행동의도를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cceleration of globalization has increased the opportunities for growth in the tourism industry. The image of a tourist destination, an intangible asset,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factors that influence a tourist’s decision to visit a destination. Tourists evaluate a destination based on fac...

Keyword

#하이난 관광이미지 방문객의 만족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려평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
지도교수 서진욱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ⅷ, 75p.
키워드 하이난 관광이미지 방문객의 만족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04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