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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선 개념에 대한 교수방안 연구 원문보기


서은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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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선 개념은 현 교육과정에서 단계가 올라갈수록 정의가 확장되는 개념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접선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전의 개념과 현재의 개념을 연결할 수 있는 교수방안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에서는 문헌연구를 통해 접선 개념을 학습하면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오개념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접선 개념의 역사적인 접근, 교과서의 제시된 접선 개념, 선행연구에서의 접선 개념의 형성단계를 통해 접선 개념에 대한 수학

주제어

#접선 교수방안 접선개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은혜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강순자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52 장
키워드 접선 교수방안 접선개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64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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