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접선 개념은 현 교육과정에서 단계가 올라갈수록 정의가 확장되는 개념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접선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전의 개념과 현재의 개념을 연결할 수 있는 교수방안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에서는 문헌연구를 통해 접선 개념을 학습하면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오개념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접선 개념의 역사적인 접근, 교과서의 제시된 접선 개념, 선행연구에서의 접선 개념의 형성단계를 통해 접선 개념에 대한 수학
주제어
저자 | 서은혜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강순자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52 장 |
키워드 | 접선 교수방안 접선개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864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