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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미적분학은 자연과학, 사회과학 및 공학 등의 응용과학 분야에서 여러 가지 현상이나 법칙들을 체계적으로 간단 명료하게 표현하거나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의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미분교육은 대수적 접근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학생들이 미분의 개념은 이해하지 않은 채, 기계적으로 미분하는 형식주의에 빠지고 있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직관에 의존하고 있는 고등학교 교과서의 정의와 문제 해결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는 교육 현실 때문에, 학생들은 미분의 학습에 있어서 많은 혼란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미분단원의 효과적인 지도방안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수업으로 미분개념을 확실히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수학교육에서 미분단원에 대한 오류 및 ...
저자 | 김천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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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유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ii, 95장 |
키워드 | 미분 오개념 오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787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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