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VIP 마케팅 전략의 현황과 개선방향
VIP marketing strategies and future directions of the changes. 원문보기


정종철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대학원 산업경영학과 기업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VIP 마케팅은 귀족마케팅, 프레스티지(Prestige) 마케팅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VIP 마케팅은 특정 소비층을 겨냥하여 그들만을 위한 마케팅을 벌이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성향에 맞추기 위해 생겨난 것으로 1980년대 시장세분화 개념이 형성된 시기와 같다. 이전의 마케팅 활동이 매스 마케팅으로 불특정 다수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rm ‘VIP Marketing’ is often used as mixture of Noble Marketing,
Prestige Marketing and so on. VIP marketing targets certain specific
consumers’ level to do a series of marketing activities for them only. It
has been introduced in order to meet consuming trends based on
individu...

주제어

#VIP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종철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경영학과 기업경영학전공
지도교수 한병세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79
키워드 VIP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69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