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현장에서의 감각통합 훈련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동의 기능적인 과제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선희 (대구대학교 재활과학과 작업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학교현장에서의 감각통합 훈련프로그램의 적용을 통해 학교에서의 기능적인 과제수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실시하였다. 연구 대상자는 울산, 인천, 경남 지역에 소재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연구 대상자 선정 기준에 따라 발달장애로 진단을 받은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감각통합 훈련프로그램을 시행한 실험군 15명, 시행하지 않은 대조군 15명으로 나누어 6주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중재 전․후의 감각처리능력을 비교하기 위해 SSP를 적용하였고, 학교에서의 기능적인 과제수행능력을 비교하기 위하여 SFA를 시행하였다. 치료 중재 전․후와 집단 내 평균차이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aimed to find out the impact of sensory integration training program in schools on the functional ability in task performance of the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30 children, were diagnosed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who were in the elementary schools in Ulsan, Inch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선희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재활과학과 작업치료전공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5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936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