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ICT 활용 수업은 교과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가 긴밀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을 도구로 사용하여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끌어내는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ICT 활용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상황과 유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으로서, 학습자의 경험과 실생활에의 유용성을 중시하는 기술․가정 교과에서 매우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ICT 활용 수업에 대한 폭넓은 인식이 부족하여 교수자가 각종 정보통신 매체를 일방적인 학습 자료 제공 활동의 도구로써만 활용하고 있어 ICT 활용 수업의 장점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는 것은 물론, 교수-학습에서의 학습자의 참여가 저조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여 본 연구의 목적을 학습자가 가상공간에 스스로 접촉하고 관여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을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한 ...
저자 | 정아람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가정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64 p. |
키워드 | T.P.O 옷차림 가정 아바타 ICT 활용 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60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