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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들어 우리사회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신체적․정신적 성적인 성숙도가 빨라지고 있어 성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게 된다. 그러나 TV․인터넷 등 각종 대중매체를 통해 무분별하게 자극적인 성 정보를 접하게 되고, 성적비행과 탈선을 경험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 그러므로 초등학교에서 성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대두되고 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에서 바람직한 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성교육에 관한 정책을 확립하기 위해 현직교사의 인식을 조사하여 현행 성교육의 문제를 파악하고 성교육의 정책을 확립할 수 있도록 밑거름을 제공하기 위해 선진국의 성교육에 대한 사례 및 우리나라 성교육의 정책 및 실태를 파악하여 올바른 성교육 지도 방향과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자은 강원도 초등학교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문헌과 학위논문 등의 선행연구를 참고로 하여 제작한 설문지를 이용하였다. 조사기간은 2011년 4월 15일〜2011년 5월 3일까지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를 이용하여 빈도수와 백분율, ...
저자 | 신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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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이영범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95 p. |
키워드 | 초등학교 성교육 정책, 성교육, 발달수준, 성교육 지도 프로그램, 성교육 전담교사, 초등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22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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