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유형에 따라 사용후기가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강주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의상섬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사회는 여가시간의 증가로 소비자의 관심과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으며 인터넷의 빠른 확산과 일반화로 온라인을 통해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위해 유통채널이 다각화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패션제품 구매 시 위험성을 감소시키고 구매에 대한 확신, 구매만족감을 갖기 위해 실제적 경험의 사용후기와 같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수용하게 된다. 이처럼 사용후기는 정보 부족으로 생기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보획득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

주제어

#온라인 커뮤니티 사용후기 신뢰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주희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섬유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 47p.
키워드 온라인 커뮤니티 사용후기 신뢰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251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